요즘 우리는 직장에서나 각종 언론매체에서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변화'와 '혁신'이라는 말의 홍수 속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변화'하고자 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 변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오늘날 기업이 변화해야 하는 이유는 '기업환경의 변화','변화의 가속화','불확실성의 증가', 이렇게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환경하에서 기업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가치창출이 요구됩니다.
기업이 미래의 비전과 현재 모습 사이의 Gap을 극복하는 것이 전략이라면, 이러한 전략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이슈를 잘 관리하여 결국 비전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보하는 것은 '변화관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변화관리를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해서 T-Plus는 총 10가지 Tip을 제시했습니다.
T-Plus가 제시하는 성공적인 변화관리 10 Tips
1. 그 어디에서도 성공사례를 원용할 수 없음 … 자기 방식을 찾아라
2. 변화에 대한 목표, 비전을 수립하고 전파하라
3. 변화의 핵심 Agenda를 명확히 설정하라
4. 분명한 Focus 아래 일관된 우선순위를 설정하라
5. 변화목표를 구성원별 실행과제까지 Cascading 하라
6. CEO가 깊숙이 개입하라
7. 변화를 이끄는 강력한 주도세력을 형성하라
8. 핵심 임원을 밀착관리 하라
9. 포기할 것은 포기하라 … 모든 사람을 변화시킬 수는 없음!
10. 변화의 과정관리를 “제도화” 하라
'리더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조직이 존속하는 한 변화관리는 계속되어야 한다 (0) | 2014.05.26 |
---|---|
[스크랩] 지속적인 변화관리를 위한 10가지 팁 (0) | 2014.05.26 |
[스크랩] 조직 혁신의 열쇠 3의 법칙 (0) | 2014.05.26 |
[스크랩] Good Boss Bad Boss (0) | 2014.05.26 |
[스크랩] 리더의 일 (0) | 2014.05.26 |